[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칠금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칠금평생교육원이 인터넷(관련)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구축한 칠금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7-edu.co.kr/)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자료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봉사자’란 ‘회원’중 실제 칠금평생교육원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위에서 정하는 것 외의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및 칠금평생교육원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효력
- 약관은 발행일로부터 별도의 공지 이전까지 효력을 갖습니다.
2. 변경
- 약관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 칠금평생교육원은 최소 1주일 전에 약관의 변동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칠금평생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통제 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칠금평생교육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본인 외 다른 개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4. 두 개 이상의 아이디를 등록한 경우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5. 홈페이지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원 또는 이용자의 IP주소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사실대로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함으로 이루어집니다.
2. 칠금평생교육원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이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즉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전자메일을 통해 칠금평생교육원에 알려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의 직접 ‘사이트’ 또는 전자메일을 통해 칠금평생교육원에 탈퇴 신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탈퇴 신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ID, 전화번호, 이메일, 해지사유를 알려,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제7조 권리와 의무

1. 칠금평생교육원
(1)의무
① 홈페이지를 방문한 이용자가 편리하게 각종 신청 및 정보 수정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며,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없는 한 안정적인 이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킹 등의 사유로 인해 노출되지 않도록 운영합니다.
③ 이용자에게 칠금평생교육원에 관한 가장 최신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④ 회원으로부터 습득한 정보를 제3자에게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배포, 전달, 공개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의 질문, 요청에 대해 신의성실을 다하여 응대합니다.
⑥ 이용자로부터 얻은 불만사항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정될 수 있도록 합니다.
(2)권리
① 홈페이지의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글과 개인의 중요한 정보가 포함된 게시글은 사전 동의 없이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저작권 관련한 권리를 침해 당했을 때 시정조치를 요청하거나 법적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습니다.
③ 칠금평생교육원은 용어, 운영시간, 운영을 위한 유틸리티 등에 대한 권리뿐 아니라 언제라도 일부 내용을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1)의무
① 개인이 등록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본인 외에는 알 수 없도록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노출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칠금평생교육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홈페이지(http://www.7-edu.co.kr/)의 콘텐츠를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2)권리
①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불편한 사항에 대해 수정, 개선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칠금평생교육원에 요청메일을 보내 칠금평생교육원으로부터 이메일, 핸드폰 단문메세지, 우편물 등을 신청, 거절(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1. 칠금평생교육원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수집되는 개인의 정보와 칠금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행사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칠금평생교육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필요 이상의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및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내의 각종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 위하여 ‘사이트’에 본인임을 밝히는 게시판 실명제를 준수하여야 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게시판 내용물에 대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 대한 인신공격성 발언, 저속한 표현 등을 사용한 경우
(2) 음란한 자료 혹은 음란사이트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3) ‘사이트’를 포함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의 경우
(4)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5) 영리 목적의 글 또는 금전에 관련된 게시물 또는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제10조 면책조항

1. ‘서비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는 이용회원이 ‘서비스’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1조 분쟁시 해결방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하되, 법적 분쟁에 대한 조정이 필요할 경우, 칠금평생교육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2조 기타

1.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본 약관은 : 2016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